본문 바로가기
일상

[Asus issue] 하루 아침에 블루투스, 네트워크 연결 안됨

by fefe94 2022. 3. 3.

 

잘 되던 노트북이 하루 아침에 갑자기

블루투스, 네트워크가 아예 되질 않았다..

 

고객 센터로 전화 걸어서

블루투스와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다시 깔아봤지만

여전히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ㅠㅜ

 

그래서 신도림역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문제를 해결하였다.

 

드라이버 문제가 맞았고

다시 깔아도 안됐던 이유는...

기존에 망가진 드라이버를 삭제하지 않고

새로 깔기만 했었기 때문이었다.

 

수리 센터 기사님께서

장치 관리자에서 잘못된 드라이버 부분들을 삭제하고

다시 새로 깔아주셔서 문제가 해결되었다.

 

 

잘못된 부분을 삭제하고 다시 깔았더니 

안보였던 블루투스 아이콘이 떴다.

 

위 사진의

네트워크 어댑터의 wifi 드라이버가 

블루투스와 네트워크 연결을 겸하고 있는 드라이버 라고 한다.

저게 망가져서 네트워크도 안됐던 것이다.

 

블루투스 연결이 되고 나서

네트워크 연결도 봐달라고 했는데

블루투스 됐으면 네트워크도 된다며

노트북 종료를 해버리시고

100% 보장하신다고 장담하시길래

그냥 들고 돌아왔는데 된다 ㅎㅎㅎ

 

원래 에이수스가 하루아침에 간혹 이렇게 된다고 한다.

블루투스 연결을 많이 하는 사람일 수록

연결 됐던 기록을 노트북이 일일이 저장하고 기록하면서

가지고 있다보니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고...

 

 

댓글